본문 바로가기
BMW 6GT

BMW 6GT, 6지티, BMW 원격시동, BMW 리모트 엔진 스타트, REMOTE ENGINE START

by 잠이부족한아이 2022. 12. 3.
728x90
반응형

차량 구매 후 원격 시동이 추가로 지불해야 이용 가능하다고 해서 이걸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한참 했어요.

2022.04.24 - [BMW 6GT] - BMW 630i 출고, 630i msp, BMW 출고, BMW 6GT

 

BMW 630i 출고, 630i msp, BMW 출고, BMW 6GT

예전부터 사고 싶었던 BMW 6GT 모델... 1세대 5GT가 없어지고 6GT 라인업으로 다시 돌아왔었죠.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더 날렵해지고 이뻐진 디자인, 정말 볼 수록 매력 있는 차량입니다. BMW에서

kunie0112.tistory.com

2022.04.28 - [BMW 6GT] - BMW 6GT 후기, 630i MSP, 6지티 후기, 6gt, BMW 6GT 악세사리, BMW 6GT, 솔라가드 퀀텀, 솔라가드 농도

 

BMW 6GT 후기, 630i MSP, 6지티 후기, 6gt, BMW 6GT 악세사리, BMW 6GT, 솔라가드 퀀텀, 솔라가드 농도

4월 14일 출고하고 벌써 1,088km 운행했네요. 구매 전 유튜브나 블로그 통해서 이것저것 차량에 대해 공부하고 정보를 얻어서 지금 매우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일단 진짜 단점이 딱히 없어요. 정

kunie0112.tistory.com

그 당시에는 원격 시동이 기능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 생각이 들었고 4월에 구매한 터라 그렇게 더운 날도 아니고 당장은 필요 없겠지라며 생각하고 여름을 지냈네요.  솔직히 여름에도 그렇게 큰 필요성을 못 느꼈는데.. 날이 추워지고 겨울이 다가오니 "아! 있어야겠다..ㅜㅠ" 생각이 바뀌었어요 ㅎㅎㅎ;; 

REMOTE ENGINE START
원격 시동이란..

차량 키나 BMW앱을 통해서 엔진 시동을 걸 수 있고, 차량 내부 온도를 원하는 온도로 조절해서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하게 차량 탑승이 가능하죠. 

BMW 원격시동
BMW 6지티
REMOTE ENGINE START
가격이 상승했어요;;

저는 어제 결제를 했는데... VAT 포함 40만 원으로 구매했는데.. 가격이 올랐는지 공식 홈페이지에는 53만 원으로 되어 있네요;; 그리고 아쉽지만 차량 구매 시 받은 밴티지 코인으로는 결제가 안돼요.  참고해주세요.

BMW 원격시동
BMW 6지티
REMOTE ENGINE START
결제완료 이멜을 받고 차량으로 가서 확인해봅니다.
BMW 원격시동
BMW 6지티
REMOTE ENGINE START
원격시동 업데이트중..

결제 완료 이메일을 받고 차량으로 내려와서 업데이트 진행을 했네요.  지하주차장에서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했는데.. 저는 그냥 아무 문제없이 잘 되네요. 

BMW 원격시동
BMW 6지티
REMOTE ENGINE START
My BMW 앱

원격 시동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My BMW 앱에서 확인을 해봐야 하죠.  다행히 앱에서도 아이콘 모양이 변경되었네요.

앞으로 겨울에는 리모트 엔진 스타트 기능으로 따뜻한 차량 온도 유지 및 스티어링 휠 예열을 통해 좀 더 포근한 상태에서 운전할 수가 있겠네요. 

BMW 원격시동
BMW 6지티
REMOTE ENGINE START
히스토리 통해서 성공여부 확인 가능

작동은 매우 잘 되네요.  기능을 사용하면 15분 동안 활성화가 된다고 하네요.  저는 일단 출퇴근 시 유용하게 이용할 것 같아요.  미리 예열도 시키면서 바로 출발 가능하니 참 좋네요.   

리모트 엔진 스타트 기능으로 시동이 걸려 있으면 차량에 탑승 후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 버튼 한번 눌러주면 운행 가능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걸 업데이트하면서 기존에 코딩했던 게 다 지워졌어요...ㅠㅠ 다시 코딩하는데 비머코드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먼가 좀 바뀌었더라고요.

2022.04.20 - [BMW 6GT] - 비머코드, 비머코드 코딩, bmw 코딩, bmw 비머코드, 6gt 코딩

 

비머코드, 비머코드 코딩, bmw 코딩, bmw 비머코드, 6gt 코딩

BMW 6GT를 구매할 때 '코딩을 한번 직접 해보자'라고 마음먹고 있어서 이번에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코딩이란 차량의 숨겨진?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식입니다. 노트북으로도 가능하고 모바일

kunie0112.tistory.com

찾아서 하는데 고생 좀 했네요.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좌표?... 이거 하고 싶은 코딩 중 하나였는데.. 그리고 비머코드로는 안된다고 했었는데... 이게 맞는 건가;;;

BMW 원격시동
BMW 6지티
REMOTE ENGINE START
차선변경어시스턴트

얼른 테스트해보고 싶다는....


리모트 엔진 스타트(원격 시동)를 구매 고려중이시라면 적극 추천이네요.  너무너무 편하고 좋아요.  얼른 결제하시고 즐거운 비머 라이프를 즐기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