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ugeot Life★

셀프세차, 디테일링, 차량관리

by 잠이부족한아이 2019. 6. 25.
728x90
반응형

제 취미 중 하나가 셀프 세차입니다. ㅎㅎ 차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중고차 딜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저를 디테일링 세계로 이끌어 준 것 같네요.  조만간 괜찮은 매물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저 통해서 가면 더 잘 챙겨 주지 않을까요?! ^^;;

자 그럼~ 제가 하는 셀프 세차 순서부터 알려드릴게요~

저는 일단 세차장에 가서 엔진 열을 식힌 다음, 프리워시 뿌려줍니다. 프리워시 제품은 글로스브로 오렌지크러시 입니다.

1:10 비율로 차량 외부 프리워시로 사용중입니다.

열이 식었으면 전체적으로 뿌려줍니다.  오염물 박리를 위한 프리워시! 

차량 전체에 충분히 분사한 후 오염물이 분해될 때까지 조금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액체가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헹궈 오염물을 제거해줍니다.  

비딩 괜찮나요! ㅎㅎ

그다음 카샴푸를 풀어서 미트질을 구석구석 잘 닦아 줍니다.  저는 카샴푸 제품은 쏘낙스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향도 좋고 괜찮더라구요~

미트질을 다 하고 이제 드라잉 존으로 가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마른 수건으로 처음부터 물기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전 일단 물기를 조금 흡수한 후에 넓게 펴서 위에서 아래도 물기를 제거해주네요~ 

물기를 제거하고 전 유리세정제로 유리를 먼저 닦아 주네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스토너 유리세정제입니다.

가성비 최고입니다.  저는 따로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을 해본 적이 없네요~ 그냥 저 제품으로 꾸준하게 관리해서 그런지 시야 확보에 불편함을 느낀 적이 없었네요~

익스프로 골드 플러스!! 

저는 고체 왁스보다 물왁스를 추천하네요... 왜냐하면.... 편하니깐.....ㅡㅡ;;; 이 제품은 익스프로 골드 플러스, 액상 카나우바, 유리막 코팅 농축액, 발수 코팅까지 극대화시킨 제품이라 좋은 리플랙션을 볼 수 있었어요~ 종종 워터 골드 cc 제품도 사용하는데.. 작업은 익스프로가 더 수월하더라고요.. 

피칼케어!!

제가 싫어하는 크롬을 관리해주고 싶어서 피칼 케어 구매했어요.. 각종 금속의 불순물 제거 및 광택을 위해... 하아.. 난 무엇을 위해 이렇게 까지 하는 건가... ㅎㅎㅎ 

보통 전 셀프세차 다녀온다 하면 2-3시간 걸리네요.. 물론 더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전 기본 정도만...ㅎㅎ 이렇게 하고 나서 차를 보면 뿌듯하죠.. 다들 이 맛에 셀프 세차하시는 거죠?! 이번 주에 친구 놀러 온다고 해서 같이 셀프 유리막 작업할 예정이네요~ 이것도 후기 한 번 남겨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