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ugeot Life★

히카리 유리막, 셀프유리막코팅, 유리막 코팅

by 잠이부족한아이 2019. 6. 29.
728x90
반응형

지난번 부산 여행 가서 셀프 유리막 코팅 작업을 하려고 했으나,, 날씨 도움을 받지 못해서 작업을 못하고 올라왔었는데.. 이번 주 친구가 놀러 와서 같이 셀프 유리막코팅 작업을 할 수 있었네요~ 이번 주에도 날씨가 좋지 않아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작업하는 동안은 비가 오지 않았어요~ ㅎㅎ 

우선 셀프 유리막 작업하기 전에 깔끔하게 세차를 해줘야 합니다~ 철분제거, 왁스 오프(탈취제) 도 같이 해줘야 합니다! 차량 표면에 있는 유분을 제가 하기 위한 작업이죠!! 관련 제품은 그냥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 검색해서 저렴한고 평 좋은 걸로 구매했습니다~ 

열을 식혀주고 철분제거를 뿌려주고 기다려 줍니다.  차량 상태에 따라 보라색 물이 줄줄줄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죠... 제 차량은 앞바퀴 쪽에서만 보라색이 보이네요.. 아 차량 색상이 블랙이라 안 보일 수도 있었겠네요...ㅎㅎ

5-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이제 물로 세척을 해줍니다!! 세척을 하고 카샴푸로 거품 미트질도 해줍니다~ 사진은 없습니다..ㅎㅎ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이 물기 제거입니다. 유리막 코팅 작업할 때 물기가 있으면 안 되니 꼼꼼하게 드라잉 해줘야 하고 에어로 틈새 부분도 꼭 물기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꼼꼼하게 물기를 제거하고 나서 왁스 오프 작업을 해줍니다!  이 작업은 이전부터 세차하면서 왁스 작업을 했으니 그것을 씻겨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제품 또한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구매했어요~ 살짝 알콜성 냄새가 나더라고요~ 이 작업도 구석수석 잘 발라줘야 하네요~

친구가 작업하라고 줌... 고맙다 친구야...ㅎㅎㅎ 2인 1조로 작업하면 생각보다 금방 하더라고요.. ㅎㅎ 친구가 먼저 액 바르면서 도장면에 발라주면 제가 바로 막 걸레(코스트코용)로 버핑 하면 되네요~

  유리 빼고 다 바른 듯..ㅎㅎㅎ 근데 막상 하고 다음 날 일어나니 온몸이 쑤시네요..ㅎ

작업 끝 3시간 정도 걸렸어요~ 이제 지하 주차장에 세워두고 자연 경화시켜두면 끝!!! 

그리고 다음 날 친구랑 같이 밝은 곳으로 가서 확인해봅니다...

비가 내려서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시간이 지나니 점점 진하게 올라오는 느낌이네요!~

어젯밤에 작업을 해서 미흡한 부분은 아침에 다시 수리했네요~ 확실히 밝은 실내에서 작업하면 훨씬 좋은 퀄리티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실내 부스 빌리고 싶었는데.. 주변에 잘 없네요.. 그나마 자주 가는 셀프세차장은 실내 부스 평일에만 이용 가능하고.. ㅠㅠ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