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다낭 24 Sep 22 - 2 Oct 22

다낭 여행, 베트남 다낭, 코로나 시국 해외여행, 베트남 다낭 여행, 해외여행 서류, 인천국제공항1터미널, 태풍노루

by 잠이부족한아이 2022. 9. 27.
728x90
반응형

 

코로나 이후 정말 오랜만에 해외여행 가네요. 출국일이 돼서야 실감이 나더라구요. 베트남은 여러 번 다녀와서 그런지 익숙한 나라 중 하나네요..코로나 발생하기 전에 부부동반 골프여행도 다녀왔었죠. 그게 마지막 해외여행이였네요 ㅎㅎ;;

2019.05.04 - [여행기록♡] - 베트남 여행, 베트남 나트랑, 나트랑여행, 스완도르리조트, 베트남 호텔 추천, 나트랑 호텔 추천

 

[나트랑여행]스완도르리조트

지난 4월에 다녀온 베트남 나트랑 스완도르 리조트! 우선 이 리조트를 선택한 이유는 올인크루시브라서다!!! 칵테일, 맥주, 스낵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물론 유료 서비스도 있다!~ 체크인

kunie0112.tistory.com

인천공항에 도착하고 이동하는데... 사람이 정말 없네요;; 공항이 이렇게 한산한 적이 있었나..

체크인을 미리 했으니 수화물을 보내러 가는데 수화물 무게 측정하는 저울이 있길래 한번 체크해봤어요.

무게뿐만 아니라 가로, 세로, 높이까지 측정이 되네요.. 좋네..ㅎㅎㅎ

수화물 보내는 것도 셀프로 가능하다니...

수화물 셀프로 보내기 전에 서류 확인이 필요한데 꼭 미리 준비해서 밀리는 경우가 없기를...

수화물을 올리고 태그가 나오고 붙이면 끝이네요! 간단하고 편하네요 ㅎㅎ

 


이렇게 보내고 나면 확인증이 나오고 5분 정도 주변에서 대기하다가 이동하면 되네요~

출국 수속을 하러 가는데.. 저희는 티켓을 스크린샷으로 저장했었는데.. 탑승구 입구 과정에서는 저장 본 말고 앱을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급하게 앱을 켜서 확인한다고 당황했네요;; 무사히 출국 체크를 마치고 베트남 다낭으로 가네요~


코로나 시국이라 출국 전에 다른 서류들이 필요한가 싶었는데.. 현재(9월 24일~) 베트남은 입국 시 아무런 서류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시국 전과 마찬가지로 여권만 있으면 15일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태풍 노루가 오고 있어서 베트남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풍 노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