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국내호텔◇

전주한옥마을,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호텔 추천, 전주한옥 마을 호텔

by 잠이부족한아이 2022. 11. 27.
728x90
반응형

베트남 여행 때 받은 적립 숙박권으로 전주 한옥 마을에 위치한 라한호텔을 다녀왔어요.  한옥 뷰가 좋아서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이번 기회에 1박 2일 일정으로 방문했네요. 

전주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옥마을 구경하기 좋았어요.  도보권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이였네요.  금요일 방문을 해서 주차장은 조금 여유가 있었어요.  지하 1층에 피트니스 센터와 사우나가 있고,  1층에 프런트 데스크 및 조식 뷔페 레스토랑이 있고 맞은편에 북카페가 있어요. 

 

2층에는 수영장이 있어서 여름에 인기 많을듯 했어요.  온수풀이라 11월에도 수영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네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겨울분위기
입욕제도 판매하네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북카페

체크인 대기 등록 시간은 14시부터 보통 14시 30분부터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해진 체크인 시간은 15시 입니다.

체크인하고 방으로 이동해봅니다.  엘리베이터가 2대라 북적이는 시간 때에 이용은 불편했어요.  그럼 룸 컨디션 볼게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복도에는 카페트가 깔려 있어요.
문 열고 정문샷 입니다.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냉장고, 옷걸이, 샤워가운, 커피포트, 금고, 실내화 등등 

미니 냉장고가 있는데.. 저희 방에 있는 냉장고가 너무 시끄러워서 전원 뽑고 있었네요;; 

객실 창문을 통해 한옥 뷰가 나오는데.. 참 멋지더라고요.  방 분위기도 은은하고 좋았어요.  다만 스마트 티비가 아니라 넷플릭스가 안돼서 조금 아쉽더라고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데스크 및 티비

화장실에 욕조가 있지만 조금 낡은 부분이 있네요.  비데도 있고 전체적으로 깔끔했어요.  어메니티, 드라이기 있고 여기는 유리컵이 아니라 종이컵이 있어요.  그렇다고 불편하진 않았어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어메니티 및 종이 물컵

낮에 더 이쁜 한옥 뷰... 밤에는 불이 다 꺼져서 아무것도 안보이더라고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7층에서 바라본 한옥 뷰

한옥마을이 바로 앞에 있어서 정말 도보로 한옥마을 돌아다니기 좋았어요.  호텔 근처에 편의점도 있어서 편하게 이용 가능하네요.  그리고 2층에 있는 하녹당 통해서 야식을 시킬 수 있어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저희는 보통 조식을 일찍 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닝기적거리다가 늦게 내려갔더니... 대기가 엄청나더라고요.  그리고 조식 먹는 식당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대기가 길었어요.  별 기대 안 하고 입장했는데.. 사진을 못 찍었지만 한식이 의외로 잘 나와서 배불리 먹었네요. 

전주 라한 호텔
전주 한옥마을


 

한옥마을과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
가격 대비 괜찮은 룸 컨디션
한옥 뷰가 잘 보이는 객실
객실수 대비 2대뿐인 엘리베이터
대기 필수? 인 아침 조식

이상, 1박 2일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